콜오브듀티 인벤

콜오브듀티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가이드

승리하려면 적의 인식표를 빼앗아라! '혼돈의 팀 데스매치' 모드 소개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4에는 블랙 아웃 모드 외에도 멀티 플레이어 모드에서 즐길 수 있는 여러 가지 게임 모드가 존재한다. 그중에서 '혼돈의 팀 데스매치'를 선택하면 팀 데스매치와 확인 사살 모드 중 하나를 플레이할 수 있다.

'팀 데스매치'는 최대 12명이 두 개의 팀으로 나눠 6대 6으로 킬 포인트를 두고 경쟁하는 모드이며 다른 FPS 게임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모드로 제한 시간 내에 정해진 킬 포인트를 획득하면 승리한다.

'확인 사살' 모드는 기본적으로 팀 데스매치 모드와 같은 게임 방식이다. 하지만 조금 다른 점으로 적을 처치하면 인식표를 남긴다. 인식표를 수거해야 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아군이 사망했을 때에도 인식표를 남기므로 이것을 적이 회수하지 못하게 막는 것이 중요하다.

※ 이 기사는 베타 테스트의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팀 데스매치는 12명이 2개의 팀으로 나눠 대전을 펼친다


■ 팀 데스매치

- 모드 소개 및 승리 조건

'팀 데스매치' 모드는 최대 6 vs 6으로 킬 포인트를 두고 경쟁하는 모드다. 제한 시간 내에 많은 킬 포인트를 획득하거나, 목표 킬 포인트를 달성하면 승리하는 방식이다. 제한 시간은 10분, 목표 킬 포인트는 75킬이다.

상대를 많이 처치하는 것도 중요한 만큼 내가 적에게 죽는 일을 최소화하는 것도 중요하다. 미니 맵에서 자신이 위치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적의 위치가 표시된다. 위치는 노출되더라도 최대한 적으로부터 노출되지 않도록 맵의 지형이나 구조물을 활용해 적의 공격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것은 기본적인 행동 요령이 될 것이다.

또한, 혼자 살아남는 것보다 적과 교전 중인 아군을 도와 지원 사격으로 적을 처치하고 상대 팀에게 킬 수를 빼앗기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

▲ 제한 시간 내에 많은 적을 처치한 팀이 승리한다

▲ 화면 좌측에 양 팀의 킬 포인트와 제한 시간이 뜬다

▲ 미니맵을 통해 적의 위치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


- 모드 주요 특징

다른 게임 모드에서는 스페셜리스트를 중복으로 선택할 수 없지만, 혼돈의 팀 데스매치에서는 스페셜리스트별 최대 2명까지 중복 선택할 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스페셜리스트 고유의 스킬을 활용해 아군을 지킬 수도 있다. 또한, 강력한 화력으로 적을 처치할 수 있는 스페셜리스트 등 고르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 전방에서 방패를 펼쳐 몸을 보호하고 사격하는 에이잭스의 궁극기

▲ 그래플 건으로 빠른 기동성을 자랑하는 루인

▲ 혼돈의 팀 데스매치에서는 스페셜리스트를 최대 2명까지 중복 선택 가능


■ 확인 사살

- 모드 소개 및 승리 조건

'확인 사살' 모드는 혼돈의 팀 데스매치를 선택했을 때 무작위로 선택되는 모드 중 하나로 승리 조건은 팀 데스매치 모드와 같다. 제한 시간 내에 상대 팀보다 적을 많이 처치하거나 목표 킬 수를 달성하면 승리할 수 있다. 제한 시간은 10분, 목표 킬 포인트는 60킬이다.

▲ 확인 사살 모드는 팀 데스매치와 기본 게임 방식이 같다

▲ 적의 인식표를 수집하는 것이 승리 목표


- 모드 주요 특징

확인 사살 모드는 팀 데스매치 모드와 달리 적을 처치했을 때 떨구는 '인식표(Dog Tag)'를 수거해야 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반대로 아군이 쓰러졌을 때도 인식표를 떨군다. 이것을 적에게 빼앗기면 적팀의 킬 포인트가 오르게 된다.

그러므로 확인 사살 모드에서 승리하려면 인식표를 챙기는 것이 중요하다. 다만, 아군의 인식표를 미끼로 활용해 다가오는 적을 기습해 처치하는 전략을 사용할 수도 있다. 그래서 인식표를 수거할 때에는 주변에 적이 숨어있는지 잘 살펴본 후에 인식표를 수거해야 한다.

▲ 아군 인식표를 회수해 포인트를 지키고, 적 인식표를 회수해 킬 포인트를 획득

▲ 인식표를 회수하면 점수도 추가 획득

▲ 아군이 당했을 때에도 인식표를 회수해 킬 포인트를 뺏기지 않아야 한다


■ 혼돈의 팀 데스매치 추천 스페셜리스트

혼돈의 팀 데스매치 모드에서 적을 처치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므로 짧은 시간에 많은 적을 처치할 수 있는 스페셜리스트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이럴 때 도움이 되는 스페셜리스트는 '배터리'다.

배터리는 강력한 화력을 바탕으로 공격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는 스페셜리스트다. 기본 스킬인 '분열 수류탄'은 적에게 부착할 경우에는 추가 피해를 줄 수 있다. 또한, 첫 번째 폭발과 함께 연쇄 폭발하는 작은 수류탄들이 주변에 퍼지므로 꽤 넓은 범위의 적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

▲ 분열 수류탄을 사용해 넓은 범위의 적에게 큰 타격을 줄 수 있다


또한, 프로핏의 기본 스킬 '추적 지뢰'를 활용해 적을 추적할 수 있다. 지면을 굴러다니며 적을 추적하는 지뢰를 설치해 첫 번째로 마주친 적을 마비시킬 수 있다. 마비당한 적은 사격은 가능하지만, 화면이 고정되어 움직일 수 없으므로 공격할 수 없는 위치에서 처치할 수 있다. 또한, 마비당한 적을 처치할 경우 더 많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

▲ 적을 추적해 마비 시키는 군중 제어 효과를 가진 프로핏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