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오브듀티 인벤

콜오브듀티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가이드

산책로도 훌륭한 파밍 장소! 지역 리뷰 - 정신병원

'정신병원'은 지도에서 동쪽에 위치한 건물이다. 2층으로 된 폐병원은 건물 규모가 크고 좀비가 등장해 아이템을 풍부하게 파밍할 수 있다. 병원뿐만 아니라 북쪽에 있는 산책로와 북동쪽의 2층 건물에도 꽤 많은 아이템이 등장한다.

※ 이 기사는 베타 테스트의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정신병원 지역 추천 포인트

- 이동성 (●●○○○)
└ 지도상 동쪽 끝에 위치해 있고 주변에 탑승물이 많지 않다.
└ 풍력 발전소나 기차역으로 향하는 도로를 따라 한참 이동하면 ATV나 카고 트럭을 발견할 수 있다.

- 복잡성 (●●◐○○)
└ 병원 1층 중앙에는 2층으로 이어지는 계단이 여럿 존재한다.
└ 병원 북쪽의 산책로는 간단한 미로 같은 구성이다.

- 파밍 효율 (●●●●◐)
└ 병원에서 나오는 아이템 수가 많아 다수 인원이 파밍하기 적합하다.
└ 일정 확률로 등장하는 좀비와 황금총을 통해 빠른 파밍도 가능하다.
└ 산책로나 북동쪽 2층 건물은 소수 인원이 파밍하기 좋은 장소다.


▲ 지도상 동쪽에 위치한 정신병원

▲ 과거에 상당히 큰 병원이었던 것으로 보인다

▲ 정신병원 지역 주요 파밍 장소


■ 파밍 및 점령 포인트

정신병원 지역의 주요 파밍 포인트는 큰 규모를 자랑하는 폐병원과 북쪽의 산책로, 북동쪽에 있는 2층 건물이다. 게임을 시작하면 폐병원 옥상에 착지할 수 있다. 하지만 옥상에는 아이템이 생성되지 않으니 즉시 2층으로 뛰어내린 후 파밍을 시작하거나 정문이 있는 서쪽으로 착지해 1층부터 아이템 파밍을 해야 한다.

또한 폐병원은 좀비가 출현하는 장소로 탄약이 충분하다면 좀비를 처치하면서 아이템 파밍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그러나 파밍이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다수의 좀비에게 둘러싸이면 다른 유저와 만나기 전에 허무하게 사망할 수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다.

만약 폐병원에서 다른 유저나 좀비와 싸우는 것이 두렵다면 북쪽에 위치한 산책로에서 파밍하는 것을 추천한다. 산책로는 미로처럼 구성되어 있으며 이곳에 가장 먼저 진입했을 경우 길을 따라 각종 탄약, 총기, 부속품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병원 북동쪽에 있는 2층 건물도 괜찮은 파밍 장소 중 하나다. 이 건물에서는 좀비가 등장하지 않으며, 산책로의 출구 중 한 곳은 이 2층 건물의 입구와 연결되어 있다. 따라서 산책로 파밍 이후 추가 파밍이 필요하다면 이곳에서 추가 파밍을 진행하면 된다.

▲ 주요 격전지가 될만한 곳은 통로가 많은 폐병원 중앙 부근

▲ 파밍 시작 단계에서 좀비들에게 둘러싸이면 절망적이다

▲ 좀비가 두렵다면 폐병원 북쪽의 산책로나

▲ 북동쪽에 있는 2층 건물에서 파밍을 진행하는 것도 좋다


추가 파밍이 필요하다면 정신병원 남동쪽에 있는 공동묘지를 추천한다. 공동묘지는 곳곳에 총기와 아이템이 풍부하게 떨어져 있어 파밍에 부족함이 없는 장소다. 공동묘지도 일정 확률로 좀비가 등장하는 장소로, 베타 테스트 때는 좀비들의 대장 '블라이트 파더'가 이곳에서 출현했다.

블라이트 파더를 처치하면 황금총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그러나 블라이트 파더는 체력이 높아 처치하는데 지나치게 많은 총알이 필요하다. 만약 아이템 파밍을 위해 이곳에 왔다면 블라이트 파더의 공격을 피해 아이템만 먹고 다른 장소로 이동하는 것이 좋다.

▲ 지도만 봐서는 찾기 힘든 공동묘지의 위치

▲ 총기를 비롯해 다양한 아이템이 등장한다

▲ 베타 마지막 날에는 이곳에서 보스급 좀비 '블라이트 파더'가 출현했다


■ 첫 시작 후 이동 루트

정신병원은 지도에서 동쪽 끝에 위치한 지역이라 안전 지역에 포함될 확률이 낮다. 그러므로 정신병원에서 게임을 시작할 때는 이 지역에서 모든 파밍을 끝내고 이동할 생각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좋다.

정신병원 주변에는 탈것이 많지 않다. 그나마 가까운 곳에 있는 탈것은 폐병원 서쪽 입구 근처에 있는 카고 트럭이다. 만약 이곳에 차량이 없다면 다음 차량을 발견할 때까지 상당히 먼 거리를 이동해야 한다.

차량에 탑승했다면 북서쪽에 난 도로를 따라 기차역 방향으로 가거나 서쪽에 있는 철로를 따라 기차역과 리버타운 사이로 지나갈 수 있다. 남서쪽으로 내려가면 리버타운을 가로질러 사격 훈련장 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으나, 리버타운 근처는 건물이 많아 적이 대기하고 있을 확률이 높아 추천하지 않는다.

▲ 서쪽 입구에 있는 카고 트럭

▲ 철로를 따라 이동하면 기차역 중앙으로 가는 터널을 통과한다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