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오브듀티 인벤

콜오브듀티 인벤

로그인하고
출석보상 받으세요!

가이드

거대한 지하 벙커를 차지하라! 지역 리뷰 - 뉴크타운 섬

'뉴크타운 섬'은 블랙아웃 모드 지도상 남서쪽 위치한 외딴 섬이다. 섬에는 두 개의 다리로 이어진 입구와 폐가가 된 촌락이 있다. 또한, 뉴크타운 섬에는 섬 전체에 기다란 땅굴로 이어진 지하 벙커가 있어 다른 지역보다 아이템 파밍을 더욱 풍족하게 챙길 수 있다. 그러므로 스쿼드(4인) 규모의 파티라도 넉넉하게 파밍할 수 있다.

※ 이 기사는 베타 테스트의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뉴크타운 섬 지역 추천 포인트

- 이동성 (●●●◐○)
ㄴ맵에서 가장 외딴 지역이므로 안전 지역이 먼 곳이면 오래도록 이동해야 한다.
ㄴ탑승물 포인트는 적지만, 인근 지역과의 거리가 가까운 편이다.
ㄴ다리가 있는 입구 부근에서 차량과 트럭을 획득할 수 있다.
ㄴ인근 지역 하역장에서 탑승물을 획득하기 쉽다.

- 복잡성 (●●◐○○)
ㄴ섬 내부 단조로운 건물이 이어져있어 복잡도는 낮은 편이다.
ㄴ지하 벙커는 통로와 다수의 공간이 계속 이어져 있어 범위가 넓다.
ㄴ지하 벙커 근처에서 좀비가 간혹 출현하기도 한다.

- 파밍 효율 (●●●●○)
ㄴ 지하 벙커를 포함해 스쿼드(4인) 이상의 인원이 풍족하게 파밍할 수 있다.
ㄴ 지하 벙커에서는 황금 총기를 획득할 수 있다.
ㄴ 위치와 접근성으로 인해 인원이 몰리는 경우는 드물다.



▲ 뉴크타운 섬 주요 파밍 장소 (벙커 제외)


■ 파밍 및 점령 포인트

섬 입구에서는 아이템을 파밍할 수 있지만, 총기를 획득하기 어려우므로 섬 중앙의 촌락으로 착지한 후 아이템 파밍을 해야 한다. 또한, 맵에서 가장 외딴 지역에 위치하므로 다수의 인원이 내리는 경우는 없다. 다만, 소수의 팀들이 파밍 경쟁을 하는 모습은 종종 볼 수 있다.

섬의 촌락은 비교적 단조로운 건물로 구성되어있으며 2층 이상의 건물도 존재하므로 아이템을 넉넉히 파밍할 수 있다. 또한, 지하 벙커의 내부는 다수의 공간과 통로로 구성되어 있어 규모가 상당히 큰 편이다. 그러므로 스쿼드(4인) 규모의 파티가 뉴크타운 섬에서 파밍을 한다면 2명은 섬의 촌락, 나머지 2명은 지하 벙커에서 파밍을 한다면 넉넉하게 챙길 수 있다.

▲ 을씨년스러운 분위기지만, 파밍하기엔 아주 좋은 장소

▲ 폐 버스 안에도 아이템이 있으니 무심결에 지나치지 않도록 주의

▲ 뉴크타운 섬 남쪽에 위치한 벙커로 향하는 큰 입구

▲ 벙커의 내부는 다수의 공간이 있어 파밍하기 좋다

▲ 입구의 초소와 컨테이너도 아이템은 있지만 총기를 구하긴 어렵다



■ 첫 시작 후 이동 루트

처음 헬기에서 내릴 때는 섬의 폐가촌으로 착지하되, 지하 벙커 입구와 비교적 가까운 곳에 착지하는 것이 좋다. 아이템은 넉넉하게 파밍할 수 있으므로 스쿼드 파티 플레이일 경우 2명씩 나눠서 섬의 촌락과 지하 벙커에서 파밍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촌락 지역에서 파밍을 마친 인원과 함께 섬의 입구에 가까운 지하 벙커 입구로 집결하자. 붕괴 지역에 따라 이동 거리가 가까운 인근 지역 통신 기지나 하역장을 거쳐서 부족한 아이템을 파밍할 수 있다. 이후 붕괴 지역 경로를 따라 이동하면 된다.

섬의 입구 근처에서 탑승물을 발견할 수 있으므로 차량이나 트럭을 이용하면 먼 거리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하지만, 탑승물이 없다면 하역장으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한다.

하역장의 입구앞에 위치한 건물과 하역장 내부에는 차량과 트럭, 헬기 등 탑승물이 상당히 많으므로 뉴크타운 섬에서 탑승물을 발견하지 못했다면, 이곳에서 탑승물을 타고 조금 더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통신 기지 방향으로 다리를 건너면 앞에 주유소 건물에서 가끔 좀비가 등장하기도 한다. 겉보기엔 느리지만, 목표물을 발견하면 이동 속도가 상당히 빠르므로 기습에 당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 파밍을 마친 후 안전 지역의 위치에 따라서 빠르게 지역을 이탈해야 한다

▲ 북쪽에 위치한 또 다른 지하 벙커 출입구

▲ 섬의 동쪽 세갈래 길 근처에 위치한 다른 벙커 출입구

▲ 하역장이나 통신 기지 근처에서 탑승물을 획득하면 조금 더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